순성, 평판지수 하락하며 페도라에게 자리 내줘...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3위
순성, 평판지수 하락하며 페도라에게 자리 내줘...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5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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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간 유아 카시트 57% 할인 싹쓰리 데이 행사 진행

순성이 지난 5월에 비해 소폭 하락한 총 평판지수를 기록하며 ‘선두’ 도전에 적신호를 울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30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7,922,9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순성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5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3,271개와 비교하면 18.9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3위, 순성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23,593 소통지수 289,083 커뮤니티지수 274,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6,93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81,520 와 비교하면 24.93% 하락했다.

구 소장은 “순성 브랜드는 전체 3위의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순성이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순성 싹쓰리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회전형 카시트 핀, 주니어 카시트 제나주니어 등 인기 제품부터 휴대용 카시트 빌리, 토들러 카시트 브릭 등 최신 제품들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79% 하락, 브랜드소통 13.56% 하락, 브랜드확산 20.95%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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