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 치열한 순위 경쟁서 밀려 순위 하락...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4위
조이, 치열한 순위 경쟁서 밀려 순위 하락...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이가 카시트 브랜드평판 ‘빅3’ 자리를 두고 벌어지는 치열한 접전에서 패하며 지난 5월에 비해 한 계단 순위 하락한 4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30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7,922,9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조이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5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3,271개와 비교하면 18.9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소비의 확산량으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4위, 조이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280 소통지수 252,920 커뮤니티지수 252,4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5,69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81,299와 비교하면 21.79 % 하락했다.

구 소장은 “조이 브랜드는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을 이기지 못하고 순위 방어에 실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다이치, 페도라, 순성, 조이, 싸이벡스, 폴레드, 시크, 맥시코시, 리안, 브라이택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