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벡스, 평판지수 하락에도 ‘빅5’ 사수 성공...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5위
싸이벡스, 평판지수 하락에도 ‘빅5’ 사수 성공...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벡스가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빅5’ 중 가장 큰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5위를 유지하는데 그쳤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30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7,922,9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싸이벡스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5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3,271개와 비교하면 18.9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소비의 확산량으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5위, 싸이벡스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493 소통지수 251,803 커뮤니티지수 232,8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3,149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41,222와 비교하면 26.71% 하락했다.

​구 소장은 “싸이벡스 브랜드가 전 세부지수에서 주춤하는 기색을 보이며 순위 상승에 실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카시트 브랜드 다이치, 페도라, 순성, 조이, 싸이벡스, 폴레드, 시크, 맥시코시, 리안, 브라이택스, 그라코, 레카로, 뉴나, 콩코드, 포브, 콤비, 토드비, SEEC, 마이폴드, 키즈엠브레이스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