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독보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 ‘왕좌’ 굳건히... 2020년 7월 전문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경복대학교, 독보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 ‘왕좌’ 굳건히... 2020년 7월 전문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7 0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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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복대-지역공공기관 청년고용 협업강화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 강화
2020학년도 후기 편입생 모집

경복대학교가 7월 압도적인 참여지수를 기록하며 지난 6월에 이어 전문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문대학교에 대해 2020년 6월 26일부터 2020년 7월 27일까지의 전문대학교 빅데이터 49,583,1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경복대학교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51,914,475개와 비교하면 4.49%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1위, 경복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1,659 미디어지수 20,479 소통지수 28,547 커뮤니티지수 212,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3,47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47,555와 비교하면 10.38% 하락했다.

​구 소장은 “경복대학교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2개월 연속 ‘선두’ 자리를 지키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9일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청년고용실무협의회 상반기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에는 각 기관 담당자 청년고용실무협의회 위원 위촉과 함께 2020년 대학일자리센터 상반기 운영 현황 발표, 코로나19에 따른 기관별 대응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더불어, 지난 14일 경복대학교 영유아교육원이 남양주캠퍼스 우당관에서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 강화를 위해 뉴엠원격평생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협약은 뉴엠원격평생교육원과 협약을 맺고 온라인보수교육 위탁교육기관으로 공동 선정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경복대학교가 2020학년도 후기 편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모집기간은 다가오는 7일까지며 간호학과, 세무회계과, 호텔관광과 등 28개 학과 1학년 42명, 2학년 49명, 3학년 7명 등 총 98명을 모집한다. 원서는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합격자는 오는 17일 경복대 입학안내 홈페이지 및 SMS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전문대학교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는 서울예술대학교, 부천대학교, 국제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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