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평판지수 상승하며 ‘탑5’ 진입... 2020년 7월 전문대학교 브랜드평판 5위
한국폴리텍대학, 평판지수 상승하며 ‘탑5’ 진입... 2020년 7월 전문대학교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7 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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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명예교수 홍보대사 임명
폴리텍대학, 하나금융과 디지털 뉴딜 선도 위한 장학 사업 실시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동참

한국폴리텍대학교가 7월 소폭의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순위도 네 계단 올라 전문대학교 브랜드평판 5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문대학교에 대해 2020년 6월 26일부터 2020년 7월 27일까지의 전문대학교 빅데이터 49,583,1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폴리텍대학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51,914,475개와 비교하면 4.49%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이어,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5위, 한국폴리텍대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697,367 미디어지수 75,267 소통지수 70,873 커뮤니티지수 70,4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4,00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04,430과 비교하면 1.06%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국폴리텍대학은 전체 2위의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커뮤니티지수는 저조한 성적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지난 21일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가 대전캠퍼스 가람관 대회의실에서 박찬술 교무기획처장, 캠퍼스 담당자 및 퇴직 교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교수 홍보대사 임명식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박찬술 교무기획처장은 "한국폴리텍대학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과 조언 부탁드리며 대전폴리텍의 홍보맨으로 적극 활동해 달라"는 뜻을 전했다.

지난 31일 한국폴리텍대학이 하나금융그룹과 '디지털 뉴딜' 선도를 위해 인재 양성과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폴리텍과 하나은행은 이날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디지털 인재 양성 지원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지성규 은행장은 폴리텍 장학생 대표 8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어, 지난 3일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가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에 참여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는 국가보훈처에서 추진하는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에 지역 내 국가유공자 예우 분위기 조성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동참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전문대학교 브랜드 경복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부천대학교, 국제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동남보건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신안산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연성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충청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서일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대경대학교, 경민대학교, 유한대학교, 대림대학교, 부산경상대학교, 신성대학교, 동원대학교 , 신구대학교, 강동대학교, 장안대학교, 여주대학교, 구미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안산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경북전문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조선이공대학교, 김해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인덕대학교, 서영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오산대학교, 김포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포항대학교, 혜전대학교, 고구려대학교, 마산대학교, 한국농수산대학, 대덕대학교, 수성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대원대학교, 경북보건대학교, 동주대학교, 농협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서정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숭의여자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경북과학대학교,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진주보건대학교, 한국복지대학교, 안동과학대학교, 용인송담대학교, 백제예술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선린대학교, 전북과학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 청암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연암대학교, 대동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 거제대학교, 강릉영동대학교, 연암공과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교, 동강대학교, 목포과학대학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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