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평판지수 상승하며 2위와 격차 줄여... 2020년 8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3위
넥센타이어, 평판지수 상승하며 2위와 격차 줄여... 2020년 8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0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편의점에서도 타이어 판다
감염병 전담병원 대상 전시 후원

넥센타이어가 소폭으로 평판지수가 상승하며 3개월 연속 타이어 브랜드평판 ‘탑3’을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타이어 브랜드 11개에 대해 2020년 7월 5일부터 2020년 8월 6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9,269,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넥센타이어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0,289,302개와 비교하면 23.35%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3위, 넥센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7,344 소통지수 271,679 커뮤니티지수 289,5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8,543가 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54,409와 비교하면 3.27% 상승했다.

구 소장은 “넥센타이어는 전체 3위의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했다”며, “소통지수 부문에서는 전체 4위의 성적을 거두었다”고 설명했다.

넥센타이어가 지난달 20일부터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인 ‘폭스바겐’의 ‘골프’ 8세대 차량에 ‘엔블루 S’와‘윈가드 스포츠 2’ 제품을 공급했다. 폭스바겐의 ‘골프’는 1979년 첫 출시 이후 글로벌 누적판매 300만대 이상 판매된 차량이며 전 세계 해치백 시장을 주도하며 실용성과 주행성능 등 차체 기본기를 판단하는 핵심 요소를 앞세워 자동차계의 교과서 같은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지난 4일 넥센타이어가 타이어 렌탈 서비스인 'NEXT LEVEL 렌탈'을 GS리테일을 통해 판매하며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전달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5일부터 전국 300여개 'GS THE FRESH' 수퍼마켓 매장에서 타이어 렌탈 판매를 시작했으며 다가오는 25일부터는 1만4천여개 전국 'GS25' 편의점에서도 고객이 편리하게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넥센타이어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순회 전시인 '힘나는 예술여행'을 지난 5일 후원했다고 밝혔다. ‘힘나는 예술여행’은 코로나19 의료진에게 문화예술을 통한 치유 및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병원순회사업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타이어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지난 2개월 동안 2위에 머물던 한국타이어가 드디어 ‘선두’에 올라섰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호타이어는 한 계단 순위 하락해 2위에 머물렀고, 넥센타이어는 3개월 연속 3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며 “미쉐린타이어와 피렐리타이어는 4위 경쟁을 하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