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렐리타이어,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탑5’ 지켜... 2020년 8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5위
피렐리타이어,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탑5’ 지켜... 2020년 8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0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렐리타이어가 3위의 소통지수를 확보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 5위의 자리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타이어 브랜드 11개에 대해 2020년 7월 5일부터 2020년 8월 6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9,269,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피렐리타이어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소 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0,289,302개와 비교하면 23.35%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5위, 피렐리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608 소통지수 369,412 커뮤니티지수 154,3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2,322가 되었다. ​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55,875와 비교하면 0.98% 상승했다.

구 소장은 “피렐리 타이어는 전체 3위의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나머지 세부지수에서는 저조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타이어 브랜드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피렐리 타이어, 콘티넨탈 타이어, 굳이어 타이어, 던롭 타이어, 브리지스톤 타이어, 맥시스 타이어, 요코하마 타이어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