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비용 절감 ‘눈길’.. 디딤365의 ‘디딤나우 v2.0’ 시장서 반향
자동 비용 절감 ‘눈길’.. 디딤365의 ‘디딤나우 v2.0’ 시장서 반향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딤365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고객사 AWS 자원 모아 자동 요금 할인

언택트 시대와 맞물리며 폭발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클라우드 시장에서 디딤365㈜(대표 장민호)가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디딤나우(DidimNow) v2.0’을 출시하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디딤365 측에 따르면, 디딤365의 자체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 디딤나우 v2.0은 Auto RI(자동 예약 인스턴스) 기능을 특장점으로 내세우며 1천600여 개에 달하는 기업 및 공공(정부) 기관들의 선택을 받았다. 기업들의 IT 비용 절감이 화두로 떠오른 상황에서 고객사들의 사용 요금을 모아 비용 절감을 도모하는 ‘규모의 경제’가 통했다는 설명이다.

디딤나우 v2.0의 Auto RI 서비스는 고객들의 AWS 자원을 모아 합쳐진 전체 자원으로 RI/Saving Plans를 통해 자동으로 요금 할인을 제공한다. 고객들의 클라우드 이용 기간과 사용량이 늘어날수록 더 많은 이용료 할인이 자동 적용된다는 점에서 고객사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디딤나우 v2.0은 클라우드 관리부터 비용 최적화, 모니터링 및 장애 발생에 대한 통합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1천600여 기업에 시스템 구성도, 온프레미스/클라우드 자원 관리, 계정 관리, 강력한 보안 관리, 웹/DB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비용 최적화, 모니터링 및 장애 발생에 대한 통합 관리도 가능하다.

또한 외부에 있는 서버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도 서버 전반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 관리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거의 모든 빌링과 결제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며 대시보드를 통해 자동 비용 관리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있다.

한편 디딤365㈜는 멀티클라우드(KT Cloud, NCP, NHN TOAST, AWS, IBM Cloud, MS Azure) 기반에서 공공기관 · 중소벤처기업 · 스타트업 · 엔터프라이즈 · 게임 등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환경에 맞춰 클라우드 컨설팅, 마이그레이션, 보안,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 인프라 구축·운영 기술력과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부분에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서울시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인증하는 서울시 우수기업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20년 고용노동부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