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톱, 미디어지수 대폭 하락하며 선두권과 격차 커져... 2020년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5위
미니스톱, 미디어지수 대폭 하락하며 선두권과 격차 커져... 2020년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1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나무 그림잔치 전시회’ 개최
‘불마왕라면’ 업계 최초 출시
추억의 맛 담은 ‘달고나라떼’ 출시

미니스톱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편의점 브랜드평판에서 순위 반등에 실패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일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2일부터 2020년 8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0,627,5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미니스톱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가치로 나누게 되며, 편의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7월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485,479개와 비교하면 21.19%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로 측정된다”고 설명했다.

5위, 미니스톱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396 미디어지수 231,110 소통지수 148,066 커뮤니티지수 93,187 사회공헌지수 49,7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8,51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14,564와 비교하면 37.55% 하락했다.

구 소장은 “미니스톱 브랜드는 지난 7월 보다 사회공헌지수는 상승했다”며, 이어 ”다만, 그 외의 모든 세부지수가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미니스톱이 전북 고창 상하농원 내 파머스빌리지에서 ‘환경사랑 꿈나무 그림잔치 전시회’를 연다. 이어 꿈나무 그림잔치를 통해 전달된 꿈나무들의 아이디어를 일반시민에게 알리고 환경보호활동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매일유업, 상하농원과 함께 이번 전시회를 열었다. 특히 ‘환경사랑 꿈나무 그림잔치’는 지역사회 꿈나무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미니스톱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로 28년째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불마왕라면’을 편의점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 이어 매운맛이 식품업계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더 강도 높은 매운맛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매운맛을 강조한 ‘불마왕라면’을 선보인다. 특히 매운맛을 즐기는 마니아들 사이에서 극도의 매운맛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유명세를 탔으며, 이미 다수의 먹방 유튜버가 ‘불마왕라면’을 두고 매운맛에 도전하는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온라인 1차 물량이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또한 달콤한 달고나를 시원한 음료로 즐길 수 있는 ‘달고나라떼’를 출시했다. 이어 미니스톱의 ‘달고나라떼’는 고소한 우유에 달고나 시럽을 넣어 달콤쌉싸름한 달고나 특유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오도독 씹히는 달고나 특유의 재미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달고나를 잘게 쪼개 토핑 형태로 만들어 음료 위에 얹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덧붙여 쫄깃한 튀김식감과 매콤한 치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핫치킨스틱’을 출시했다. 이어 매운맛을 선호하는 미식트렌드에 따라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무더위를 극복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했으며, 고소하면서 쫀득한 타피오카 튀김옷의 식감과 입안 가득 퍼지는 매콤한 치킨맛이 특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1위부터 14위까지 순위는 GS25, 세븐일레븐, CU 편의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365플러스, 로그인 편의점, 포시즌마트, 베스트올, 아이지에이마트, 하프타임 편의점, 블루25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