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골프존
[브랜드평판]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골프존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1 07: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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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골프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7월 8일부터 2020년 8월 8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516,95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62,106개와 비교하면 1.6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엔씨소프트, 넷마블, 골프존, 넥슨지티, 펄어비스, 웹젠, 컴투스, 더블유게임즈, 게임빌, 엠게임, 미투온, 네오위즈, 위메이드, 한빛소프트, 넵튠, 바른손이앤에이, 베스파, 조이시티, 드래곤플라이, SNK, 넷게임즈, 선데이토즈, 액토즈소프트, 플레이위드, 액션스퀘어, 파티게임즈, 엔터메이트, 룽투코리아, 썸에이지, 데브시스터즈, 조이맥스, 아이톡시, 네스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62,068 소통지수 451,899 커뮤니티지수 392,586 사회공헌지수 246,507 시장지수 6,666,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19,50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849,890와 비교하면 12.49% 하락했다.

​2위,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0,760 소통지수 559,551 커뮤니티지수 383,437 사회공헌지수 272,685 시장지수 4,787,9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24,350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448,830와 비교하면 13.58% 상승했다.

​3위, 골프존 브랜드는 참여지수 313,210 소통지수 383,003 커뮤니티지수 448,060 사회공헌지수 224,250 시장지수 166,2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4,73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80,660 와 비교하면 19.84% 상승했다.

​4위, 넥슨지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990,051 소통지수 190,764 커뮤니티지수 29,731 사회공헌지수 27,814 시장지수 267,8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6,24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14,778 와 비교하면 48.43% 상승했다.

​​5위,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770 소통지수 202,502 커뮤니티지수 121,875 사회공헌지수 88,350 시장지수 882,5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8,01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29,184와 비교하면 27.65% 하락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엔씨소프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1997년 3월 설립되었으며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을 하고 있다. PC게임인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등과 모바일게임인 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 등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62,106개와 비교하면 1.6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9% 상승, 브랜드소통 3.51% 하락, 브랜드확산 7.15% 상승, 브랜드 공헌 40.57% 하락, 브랜드 시장 0.9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게임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7월 9일부터 2020년 8월 10일까지의 33개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에 브랜드평판 분석한 게임기업은 엔씨소프트, 넷마블, 골프존, 넥슨지티, 펄어비스, 웹젠, 컴투스, 더블유게임즈, 게임빌, 엠게임, 미투온, 네오위즈, 위메이드, 한빛소프트, 넵튠, 바른손이앤에이, 베스파, 조이시티, 드래곤플라이, SNK, 넷게임즈, 선데이토즈, 액토즈소프트, 플레이위드, 액션스퀘어, 파티게임즈, 엔터메이트, 룽투코리아, 썸에이지, 데브시스터즈, 조이맥스, 아이톡시, 네스엠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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