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우수한 소통지수 획득하며 순위 상승... 2020년 8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2위
고려대학교, 우수한 소통지수 획득하며 순위 상승... 2020년 8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1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가 우수한 소통지수에 힘입어 세 계단 순위가 상승하며 대학교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7월 5일부터 2020년 8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4,740,6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고려대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7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01,643,895개와 비교하면 3.0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위, 고려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797,689 미디어지수 561,003 소통지수 2,186,473 커뮤니티지수 286,1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1,325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846,739 와 비교하면 0.40% 하락했다.​​

​구 소장은 “고려대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참여지수는 순위에 비해 다소 아쉬운 성적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연세대가 새로운 선두로 올라서며 지난 7월 1위였던 한양대는 5위로 하락했다”며 “그 뒤를 고려대와 서울대가 바짝 뒤쫓고 있고, 경희대는 4위를 차지하며 ‘빅5’에 재진입했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