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우수한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선두’ 추격...2020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위
엑소, 우수한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선두’ 추격...2020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1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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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소 찬열, 로시 신곡 피처링 참여

엑소 세훈X찬열, 첫 정규 앨범 '10억뷰'로 하프 밀리언셀러 등극

엑소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소폭 하락률을 보였지만 지난 7월에 비해 순위 한 계단 상승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7일부터 2020년 8월 7일까지 빅데이터 40,137,953개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엑소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48,283,289개와 비교해보면 16.8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400 미디어지수 1,078,272 소통지수 880,321 커뮤니티지수 341,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4,066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25,362와 비교하면 0.05% 하락했다.

​구 소장은 “엑소는 전체 2위의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엑소 브랜드는 2012년 데뷔한 보이그룹으로 8년째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이다. ‘으르렁’, ‘Obsession’, ‘Love Shot’, ‘Tempo’, ‘LOVE ME RIGHT’, ‘CALL ME BABY’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보이그룹이며 유닛 ‘EXO-CBX (첸백시)’와 솔로 활동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엑소 찬열이 가수 로시의 신곡 ‘오션 뷰(Ocean View)’에서 호흡을 맞춘다. 가수 로시의 소속사 도로시컴퍼니 측은 “오는13일 발매되는 로시의 디지털 싱글 '오션 뷰(Ocean View)' 피처링에 엑소 찬열이 피처링으로 전격 참여했다”며 “실력 있는 두 아티스트가 만나 한층 풍성한 음악을 완성했으며, 올여름 리스너들에게 밝은 에너지를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가수 신승훈의 제안으로 로시와 찬열의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신곡에서 두 사람이 어떤 음악적 시너지를 발휘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덧붙여 엑소 세훈&찬열(EXO-SC)이 첫 정규 앨범 ‘10억뷰’로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지난 13일 발매된 ‘10억뷰’는 총 526,868장(7월 31일 기준)의 판매고를 기록, 음반 판매량 50만장을 돌파하며 하프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이어 이번 앨범은 가온차트를 비롯한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도 7월 월간 차트 1위를 석권해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NCT, SF9, 틴탑,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AB6IX, 샤이니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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