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탑, 우수한 참여지수 보이며 ‘19계단’ 뛰어 올라...2020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6위
틴탑, 우수한 참여지수 보이며 ‘19계단’ 뛰어 올라...2020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6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틴탑, 역주행의 아이콘 '입증’

틴탑, 온라인 콘서트 ‘TEEN TOP 10 LIVE’ 성료

틴탑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큰 상승률을 보이며 순위도 급상승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6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7일부터 2020년 8월 7일까지 빅데이터 40,137,953개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틴탑이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48,283,289개와 비교해보면 16.8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6위, 틴탑 ( 캡, 니엘, 리키, 창조, 천지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5,704 미디어지수 200,960 소통지수 122,045 커뮤니티지수 76,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4,793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73,705와 비교하면 81.80% 상승했다.

​구 소장은 “틴탑은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틴탑 브랜드는 지난 2010년 데뷔한 보이그룹으로, ‘미치겠어’, ‘향수 뿌리지마’, ‘장난아냐(Rocking)’, ‘To You’, ‘긴 생머리 그녀(Miss Right)’, ‘박수(Clap)’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데뷔 10주년을 맞아 ‘To You(2020ver)’를 발매한 뒤 활동했다.

틴탑은 지난달 3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스페셜 무대를 선보였다. 히트곡 ‘박수 (Clap)’와 ‘장난아냐 (Rocking)’로 스페셜 무대를 꾸민 틴탑은 여전한 실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시작된 2.5세대 보이그룹 역주행 열풍의 중심에 선 틴탑은 지난 10일 데뷔 10주년을 맞아 기념 앨범 ‘To You 2020’을 발매, 최근 음악방송을 통해 ‘To You 2020’과 ‘미치겠어’로 스페셜 무대를 선보이며 역주행 열풍을 이어간 바 있다.

이어 틴탑은 지난 8일 온라인 콘서트 ‘TEEN TOP 10 LIVE’를 성황리에 마쳤다. 틴탑은 히트곡으로 온라인 콘서트 무대를 가득 채우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준비된 무대를 모두 마친 틴탑은 마지막 소감을 통해 팬들에 고마움을 전했고, 리더 캡은 오는 10일 멤버 중 첫 번째로 군입대하는 천지를 시작으로 이어질 군백기를 언급하며 “열심히 각자의 인생을 살다가 다시 만나자”라고 말했다. 총 22곡 무대를 라이브로 선보이며 여전한 실력을 입증한 틴탑이 군백기 이후 어떤 모습으로 팬들을 만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NCT, SF9, 틴탑,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AB6IX, 샤이니, 베리베리, 뉴이스트, 더보이즈, 온앤오프,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비투비, 몬스타엑스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