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키움증권, 2위 NH투자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키움증권, 2위 NH투자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2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사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NH투자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7월 11일부터 2020년 8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091,6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292,979개와 비교해보면 10.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증권사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키움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대우, 대신증권, SK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메리츠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ibk투자증권, DB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KTB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1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0,286 미디어지수 674,134 소통지수 918,423 커뮤니티지수 93,827 16,0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82,710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15,728와 비교하면 13.28% 상승했다.

​2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6,691 미디어지수 1,149,966 소통지수 569,448 커뮤니티지수 218,762 사회공헌지수 206,6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1,494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63,394와 비교하면 0.90% 하락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2,840 미디어지수 937,309 소통지수 445,005 커뮤니티지수 543,333 사회공헌지수 457,0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5,529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66,631와 비교하면 11.09 % 상승했다.

​4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2,622 미디어지수 702,966 소통지수 740,520 커뮤니티지수 502,928 사회공헌지수 144,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3,557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450,829 와 비교하면 9.09% 상승했다.

​5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975,814 미디어지수 599,013 소통지수 396,762 커뮤니티지수 521,049 사회공헌지수 37,6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0,271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89,357와 비교하면 25.35% 하락했다.​

​​​

증권사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292,979개와 비교해보면 10.6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0% 상승, 브랜드이슈 23.64% 하락, 브랜드소통 13.24% 하락, 브랜드확산 23.41% 하락, 브랜드공헌 50.21%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7월 11일부터 2020년 8월 11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