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낮은 소통지수 보이며 선두권 진입 실패...2020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6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낮은 소통지수 보이며 선두권 진입 실패...2020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6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2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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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모로우바이투게더, 리얼리티 티저 공개…17일 첫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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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이번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7일부터 2020년 8월 7일까지 빅데이터 40,137,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1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48,283,289개와 비교해보면 16.8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6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216 미디어지수 114,944 소통지수 275,379 커뮤니티지수 268,7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4,27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80,160와 비교하면 19.99% 하락했다.

​구 소장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높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브랜드는 2019년에 데뷔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5인조 보이그룹이다. 정규 1집 '꿈의 장: 매직'을 내고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로 활동하였고 최근 ‘꿈의 장: ETERNITY’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며 활동을 마무리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10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브이라이브 채널을 통해 ‘TALK X TODAY : Season3’의 티저 영상을 선보이며 오는 17일 첫 방송 계획을 알렸다. 티저 영상에서 다섯 멤버들은 지난 5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 앨범 ‘꿈의 장: ETERNITY’ 활동 모습부터 연습실에서 함께 웃고 장난치는 사소한 순간들까지 일상을 숨김없이 보여 준다. 특히, 멤버들이 아지트에 모여 요리를 하고 물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에너지를 전하는 동시에 본편들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덧붙여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2년 연속 최고 권위의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0 MTV Video Music Awards)'의 '베스트 K팝(BEST K-POP)' 부문 후보에 올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해 10월 21일 발표한 첫 번째 정규 앨범 '꿈의 장: MAGIC'의 타이틀곡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로 '베스트 K팝(BEST K-POP)'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에는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의 수록곡 'Cat & Dog'로 '베스트 K팝' 부문 후보에 올랐었다. 이로써 2년 연속 같은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글로벌 슈퍼루키'라는 평가를 입증했다.

또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첫 일본 발매곡 ‘Everlasting Shine’가 애니메이션 ‘블랙클로버’ 오프닝 테마로 선정됐다. 29일 현지 복수의 매체는 “우리의 첫 일본 오리지널 곡이 애니메이션 오프닝으로 쓰여 기쁘다. 뜻대로 되지 않는 현실이지만 밝은 미래를 위해 벽을 넘어 ‘영원히 빛나자’라는 메시지가 담긴 곡”이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소감을 인용해 소식을 알렸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3% 하락, 브랜드이슈 11.28% 하락, 브랜드소통 11.19% 하락, 브랜드 확산 1.52%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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