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평판지수 큰 폭 하락에도 ‘왕좌’ 지켜내... 2020년 8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평판지수 큰 폭 하락에도 ‘왕좌’ 지켜내... 2020년 8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온라인 입학설명회 진행
K-MOOC 인공지능(AI)강좌 신규 선정
1인1자격증 취득 지원…20학년도 마지막 신∙편입생 모집 8/14(금)까지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이번 달 큰 폭의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1위의 자리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해 2020년 7월 3일부터 2020년 8월 4일까지의 국내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6,183,809깨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9,570,057개와 비교하면 35.38%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93,696 미디어지수 19,593 소통지수 29,200 커뮤니티지수 168,3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0,85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56,276와 비교하면 32.84% 하락했다.​

이어, 구 소장은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했다”며, 이어 “2위의 미디어지수와 3위의 소통지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3개월 연속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왕좌’ 자리를 쥐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30일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기간 중 지원자들이 쉽고 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입학지원자는 학교에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한 일대일 채팅으로 입학·학과 관련 상담과 다양한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이번 2학기 카카오톡 온라인 입학설명회는 1차는 지난 6일 2차는 다가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서울사이버대학교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인공지능(AI) 강좌 신규 선정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서울사이버대의 우수한 강의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K-MOOC 인공지능(AI) 분야 강좌에 ‘인공지능 윤리’ 강좌가 선정되었으며 해당 강좌는 이성태교수와 윤미선 교수가 진행 할 예정이다.

더불어 서울사이버대는 재학생들이 제2의 커리어를 위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1인1자격증을 지원한다. 현재 서울사이버대는 34개 학과별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과정 및 다양한 오프라인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이어, 서울사이버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8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는 한양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