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평판지수 하락에도 ‘2인자’ 자리 굳건히... 2020년 8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평판지수 하락에도 ‘2인자’ 자리 굳건히... 2020년 8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2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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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사이버대학교가 이번 달 큰 폭으로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2위의 자리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해 2020년 7월 3일부터 2020년 8월 4일까지의 국내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6,183,809깨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양사이버대학교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9,570,057개와 비교하면 35.38%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36,194 미디어지수 16,649 소통지수 16,000 커뮤니티지수 113,777가 되면서 브랜드퍙판지수 782,62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27,050 와 비교하면 30.56% 하락했다.​

구 소장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위의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얻었다”며, 이어 “3위의 미디어지수와 4위의 소통지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3개월 연속 2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국내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와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가 3개월 연속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나머지 순위들의 경쟁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어, “고려사이버대학교와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한 계단씩 순위 상승해 각각 3위와 4위에 올라섰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양사이버대학교는 무려 여덟 계단 순위 상승해 ‘상위권’에 입성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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