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독보적 소통지수 확보하며 ‘선두권’ 입성... 2020년 8월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독보적 소통지수 확보하며 ‘선두권’ 입성... 2020년 8월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2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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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학업지원 특별장학금' 신설
오는 14일 올해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마감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소통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이며 순위도 한 계단 상승하며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탑3’에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해 2020년 7월 3일부터 2020년 8월 4일까지의 국내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6,183,809깨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고려사이버대학교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9,570,057개와 비교하면 35.38%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7,409 미디어지수 12,057 소통지수 133,600 커뮤니티지수 34,213가 되면서 브랜드퍙판지수 587,27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936,275와 비교하면 37.27% 하락했다.​​

​​​구 소장은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와 미디어지수를 기록했다”며, “그리고 전체 4위의 참여지수와 전제 5위의 미디어지수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탑5’ 중 제일 높은 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지난 14일 고려사이버대는 국내 코로나19로 인해 실직, 폐업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의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지원하기 위해 '학업지원 특별장학금'을 지원했다. '학업지원 특별장학금'은 교내 장학금과 이중수혜가 가능하며, 증빙서류들을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장학금이 지원 되었다.

또한 고려사이버대학교가 다가오는 14일 2020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능 및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8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70% 하락, 브랜드이슈 8.46% 상승, 브랜드소통 26.78% 하락, 브랜드확산 45.8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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