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우수한 미디어지수 기록하며 순위 상승 성공... 2020년 8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우수한 미디어지수 기록하며 순위 상승 성공... 2020년 8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학과 온라인 우수과제전 전시회 진행
2학기 신편입생 최종 모집 앞둬
정선군과 평생교육 활성 협약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우수한 미디어지수를 나타내며 순위도 한 계단 상승해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위에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해 2020년 7월 3일부터 2020년 8월 4일까지의 국내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6,183,809깨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서울디지털대학교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9,570,057개와 비교하면 35.38%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4위, 서울디지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82,940 미디어지수 25,355 소통지수 30,800 커뮤니티지수 75,479가 되면서 브랜드퍙판지수 514,5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762,724와 비교하면 32.53% 하락했다.​

구 소장은 “서울디지털대학교는 1전체 1위의 미디어지수와 전체 4위의 소통지수 그리고 전체 3위의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5위 건양사이버대학교와의 브랜드평판지수 격차가 미세하다”고 덧붙였다.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가 2020학년도 1학기 동안 디자인학과 교과에 대한 우수과제를 수행하고 지도한 재학생과 교수진을 시상했다. 우수과제 전시 및 투표, 선정의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디자인학과 홈페이지 및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했다. 금번 수상자를 포함한 우수과제들은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상시로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다가오는 13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 안병수 학생처장은 “20여 년의 사이버대학 운영 역사를 갖추며 교육부 등 대외 기관에서 인정받은 서울디지털대에서 편리한 스마트러닝과 우수한 수업 콘텐츠, 다양한 학생 서비스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달했다.

또한, 지난 11일 강원 정선군은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와 군민들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휴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전달했다. 해당 협약식에서는 지식정보화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교육을 통한 우수한 인력 양성과 평생교육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결정했다. 양 기관은 군민들에 대한 대학교의 학사학위과정 교육, 대학교 정원 내 입학에 따른 군민들의 제휴장학금 혜택 제공, 입학생 모집 홍보 및 안내 협조, 호혜적 협력과 상호 간 우호 증진에 관한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서울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국제사이버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