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평판지수 대폭 하락하며 SK에너지에 순위 양보... 2020년 8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4위
에쓰오일, 평판지수 대폭 하락하며 SK에너지에 순위 양보... 2020년 8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쓰오일 주유소가 주유소 브랜드평판 ‘탑4’ 중 가장 큰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한 계단 순위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의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6일부터 2020년 8월 6일까지의 주유소 브랜드 빅데이터 2,064,7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에쓰오일 주유소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3,004,986개와 비교하면 31.29% 줄어들었다”고 전달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4위, 에쓰오일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83,283 소통지수 19,773 커뮤니티지수 64,1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165 가 되었다. ​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07,843와 비교하면 67.08% 하락했다.

구 소장은 “에쓰오일은 전체 3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나머지 세부지수는 모두 저조한 성적을 나타냈다”고 덧붙였다.

에쓰오일은 1976년 1월 6일 설립하여 1987년 5월 8일 상장한 기업으로 석유제품, 가스, 윤활기유, 화학제품 및 관련 제품의 제조, 수송, 저장 및 매매, 원유 및 전호 각 제품의 수출입, 부동산의 매매 및 임대차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1위부터 4위까지 순위는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K에너지, 에쓰오일 주유소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