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성학원 목동씨사이트, ‘2021 찐 한성대 적성고사 EBS변형 문제집’ 출간
적성학원 목동씨사이트, ‘2021 찐 한성대 적성고사 EBS변형 문제집’ 출간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출 4회와 EBS반영 모의고사 12회분으로 적성고사 대비... 여름방학 특강도 실시

목동씨사이트(원장 조진환) 강사진이 ‘2021 찐 한성대 적성고사 EBS변형 문제집’을 집필, 출간했다. 지난 2020학년도 입시에서 12개 적성 대학에 총 304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목동씨사이트학원 강사진들의 10년 이상 강의 노하우가 담긴 문제집이다.

학원 측에 따르면 해당 교재는 적성고사 전형의 특징과 한성대 적성고사만의 특징을 모두 반영하고, 한성대 최근 3개년 적성 기출문제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적중률 높은 문항을 통해 적성고사 준비에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EBS연계 문항으로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모의고사를 수록해 약점을 보완하고 실전 시간관리 연습이 가능하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또한 적성고사는 대학별로 시험 과목과 시간, 출제 방향, 난이도가 다른 데다가 수능과 달리 문제 유형이 안정화되어 있지 않다는 점에 주목하여 해당 교재를 통해 학습 방향을 올바르게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적성고사는 지망 대학의 출제 유형 및 EBS 연계 교재와의 연계율을 고려해 대비해야 하는데, 한성대의 경우 교과서 핵심 개념을 중심으로 전형적인 적성 문제와 EBS 수능특강, 수능완성에서 일부 연계해 출제하는 경향을 보이며 난이도는 비교적 쉽다고 평가되고 있다.

이에 목동씨사이트 강사진은 ‘2021 찐 한성대 적성고사 EBS변형 문제집’ 내 최근 기출문제 4회분으로 수험생들이 한성대 문제 유형을 체감하고, 출제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문항들로 구성한 실전 모의고사 12회분을 수록해 시간 관리 및 약점 보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세부적으로는 금년도 한성대 수시 적성고사 모집요강을 정리하여 3개년도 입시 결과를 일목요연하게 비교, 정리했으며 최근 한성대 적성 출제 경향을 분석해 효율적인 학습법과 합격전략을 제시했다. 실전 모의고사 문항은 해당 대학의 최근 3개년도 EBS 연계율/연계교재/연계방법을 분석해 변형 문제로 채웠다.

특히 국어, 수학 모두 연계율 40% 전후, EBS 수능특강 및 수능완성에서 연계된다는 출제 경향에 맞게 EBS 수능특강, 수능완성에서 한성대 적성고사에 최적화된 변형 문제를 출제했다. 수학은 개정 교과를 반영해 출제 범위에 속하는 문제들로 문제 유형과 난이도를 고려해 재구성했다. 개념을 바탕으로 풀이할 수 있는 빈출 유형과 EBS 연계문항을 적절히 배치해 시험을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목동씨사이트학원 조진환 대표는 “적성고사 합격의 첫걸음은 단골 출제 유형의 신속하고 정확한 풀이로 시간을 절약함에 있다”며, “EBS 연계 문제와 심화 문제를 풀 수 있는 실력과 시간관리가 핵심이며, 한성대 적성고사에 최적화된 교재로 집중적으로 학습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탄탄한 강사진들과 연구 및 적성 주요 대학 교재 등 입시 콘텐츠 제작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해당 교재는 온/오프라인 대형 서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및 카페에서 교재 관련 1:1 문의도 가능하다. 한편 목동씨사이트학원은 이달 17일부터 가천대, 수원대, 삼육대 적성고사 특강을, 24일부터 서경대, 한성대 적성고사 특강을 진행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