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타운 인근 상업시설 주목... ‘다산 지금 어반브릭스’ 공급
행정타운 인근 상업시설 주목... ‘다산 지금 어반브릭스’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공서 인근 상업시설이 유동인구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앞세워 분양시장 인기 테마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관공서가 밀집 조성돼 있는 행정타운 인근 상업시설의 경우, 공공기관 종사자 및 민원인 등 풍부한 유동인구를 소비층으로 둘 수 있어 상가 점포 매출 신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장점에 기반, 임차인 수급이 용이해 공실 우려를 덜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유망 투자처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 관공서 인근에서 분양한 상업시설 중 다수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완판 대열에 합류한 바 있다. 아이에스동서가 지난해 6월 대구 수성구에서 분양한 ‘수성범어 W 스퀘어’ 는 계약 이틀 만에 118개 호실이 모두 주인을 찾았다. 상업시설 인근으로 수성구청 ∙ 대구수성경찰서 ∙ 대구지방검찰청 ∙ 대구고등검찰청 ∙ 대구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다수 위치한 것이 조기 완판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상가 투자 전문가는 “상업시설 투자 시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가 배후수요라는 점에서 관공서가 밀집 조성돼 있는 행정타운 인근 상업시설은, 풍부한 유동인구를 소비층으로 둘 수 있는 안정적인 투자처” 라며 “특히, 저금리 기조로 시중 유동자금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하는 등 상업시설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을 선점하기 위한 투자자들 간 보이지 않는 눈치싸움이 치열하게 전개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내 법조행정타운 앞에 ‘다산 지금 어반브릭스’가 공급된다.

태영건설은 다산 지금지구 3-1블록에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다산 지금 어반브릭스’ 을 분양 중이다. 오피스텔 ‘다산 지금 데시앙 스튜디오’ 의 근린생활시설로, 지상 1 ~ 2층, 총 85실 규모로 조성된다. 뉴욕의 첼시를 모티브로 한 이색 테마가 적용된 상업시설로, 경기 동북부 가족 수요층을 겨냥한 패밀리몰로 조성된다.

남양주 교육지원청 ∙ 남양주시청 ∙ 남양주 경찰서 ∙ 남양주시 법원 ∙ 지방검찰청 남양주지청 ∙ 지방법원 남양주지원 등 총 12개의 공공기관으로 구성되는 법조행정타운이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될 예정이다. 공공기관 종사자와 민원인 ∙ 관련 업계 종사자 등 풍부한 유동인구를 소비수요로 흡수할 전망이다.

아울러, 상층부 오피스텔 529실 입주민을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고, 다산신도시 내 형성돼 있는 대규모 주거단지 수요가 잠재수요로 꼽힌다. 이밖에도 인근 도농역세권 유동인구 ∙ 다산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이용객 흡수도 용이한 만큼, 수요층이 두텁다는 평가다.

남양주시와 경기도시공사는 단지 앞 경의중앙선 철도 594m 구간을 복개해, 총 3만3천㎡ 규모의 문화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조성이 완료되면, 공원 나들이객 등 풍부한 유동인구를 고스란히 배후수요로 거느릴 전망이다. 이 밖에도 단지 인근 정약용 도서관 ∙ 남양주체육문화센터도 지근거리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다산신도시는 법조행정타운을 앞세워 경기 동북부 행정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다. 다산 지금 어반브릭스는 다산신도시 내에서도 법조행정타운과 인접한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가, 지역 최초 패밀리몰로 조성되는 만큼 다산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다산 지금 데시앙 스튜디오 & 다산 지금 어반브릭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275번지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