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보안회사 시큐어앱, 몸캠피씽 범죄방지 솔루션 제공
몸캠피싱 보안회사 시큐어앱, 몸캠피씽 범죄방지 솔루션 제공
  • 김상민
  • 승인 2020.08.1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범죄는 가해 대상을 알기 어렵다는 점과 범죄 대상이 정해지지 않고 불특정다수에게 확산된다는 사이버 범죄만의 특징과 함께 기승을 부리며 심각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사이버범죄의 ‘비대면성’과 ‘익명성’이라는 특징이 금융 관련 범죄를 들끓게 하고 있는데, 사이버 공간은 인터넷을 매개로 하여 형성되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과 정체를 공개하지 않고 상대를 속이기 용이하기 때문이다.

최근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신종 사이버 범죄들도 위와 같은 특징에서 비롯된 것들이 많다. 그중 몸캠피싱을 꼽을 수 있는데, 몸캠피씽이란 이성인 척 접근하여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음란 화상 채팅을 유도해 상대방의 음란행위를 녹화한 후, 해당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여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를 말한다.

몸캠피싱 범죄가 가장 유의해야 할 범죄 중 하나로 꼽히는 이유 중 하나는 몸캠영상을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유포한다는 점이다. 또한 협박범의 요구에 따라 돈을 입금한다고 하더라도 이들은 계속해서 돈을 요구할 것이며 영상유포도 안 할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

만약 이러한 몸캠피씽 범죄에 당했다면 협박범의 협박에 순순히 따를 것이 아니라,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 사건 해결은 유포 경로를 차단하고 해킹된 휴대전화 데이터를 회수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보안기술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 가능하다.

보안 전문업체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연락처를 변경하고 스마트폰을 초기화 하는 등 협박범을 차단하고 유포경로를 모두 차단했다고 하더라도 또 다른 2차, 3차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유포 차단 이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추가 피해 예방이 가능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또한 각종 피싱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씽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몸캠피싱 피해 차단 및 대응 시스템과 기술력이 입증된 ‘시큐어앱’은 하루에도 수십 명의 피싱 피해자를 적극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무료상담이 가능한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차단에 나서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