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방송 북쇼, ‘Eduplay 실전 대본’ 공동저자들과 방송진행
유튜브방송 북쇼, ‘Eduplay 실전 대본’ 공동저자들과 방송진행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1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방송 북쇼TV는 바로 써먹는 21가지 교육프로그램 ‘Eduplay 실전 대본’ 6명의 공동저자 중 한석, 허성희, 최홍석, 김광영, 이유나 저자와 함께 방송을 진행했다.

재능기부미디어-북쇼TV는 ‘엔젤리더드림CSR이너써클’이 작가들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북쇼는 기획부터 운영, 홍보, 촬영 편집, 콘텐츠 제공까지 재능파트너들인 황태원, 박동일, 김진영, 한은지, 조원찬, 한재웅, 조재영, 박예지, 이준호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사회공헌(CSR) 프로젝트로 운영된다.

지난 2020년 8월 8일 디큐브아카데미 CEO 황태원의 사회로 진행되었던 북쇼는 1부 세미강연, 2부 저자와의 토크, 3부 저자 인터뷰, 4부 저자와의 친교로 진행되었다.

한국교육놀이문화연구소의 교육 및 강연 전문가 6명이 한 자리에 모여 교육 현장에 근무하는 교육자들을 위해 “Eduplay 실전 대본”을 집필했다. 본 도서는 현장의 교육자와 강사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조언뿐 아니라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21가지의 교육프로그램을 전수하고자 집필된 책이다. ‘놀이가 교육이다’라는 저자들의 신념처럼 흥미·재미·의미를 모두 담고 있다.

저자와의 토크시간에는 책을 집필하게된 동기, 공저자로 참여하게 된 계기, 워크북 사용방법, 교수법을 소개하는 책들과의 차별점, 기억에 남는 교육사례, 공저자로 참여한 분들의 강점,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모든 강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에 답을 했다.

그리고 공동 저자들의 각각 인터뷰를 영상으로 남겼다. 공통질문으로는 저자소개, 본 도서에 특히 더 애착이 가거나 공을 많이 들인 부분에 대한 소개, 저자들이 하고 싶었던 이야기 순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유튜브방송 북쇼TV는 비즈니스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디큐브아카데미에서 진행되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