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 상승하며 ‘빅5’ 안착 성공... 2020년 8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위
한화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 상승하며 ‘빅5’ 안착 성공... 2020년 8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2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보험 온라인 이벤트

한화손해보험이 지난 7월보다 소폭 상승한 총 브랜드평판지수를 보이며 8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에서 DB손해보험을 밀어내고 5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7월 11일부터 2020년 8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873,4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화손해보험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고,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7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3,396,229개와 비교해보면 3.56%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5위, 한화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강성수 )는 참여지수 283,392 미디어지수 303,360 소통지수 97,978 커뮤니티지수 541,632 사회공헌지수 47,591 CEO지수 7,3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1,341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31,415 와 비교해보면 4.05%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화손해보험 브랜드는 우수한 사회공헌지수를 기록했다”며, 이어 “다만, 소통지수는 눈에 띄게 저조한 성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한화손해보험이 한화큐셀골프단 김지현 프로가 출연하는 '한화 OK2500 든든 운전자보험'의 페이스북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고, 시청소감을 남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싸인 모자를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의 메인 보험인 한화손해보험의 ‘한화 OK2500 든든 운전자보험’은 월 2500원으로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운전자의 형사적 책임과 법률 행정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집중 보장하는 한화손해보험의 온라인 전용 장기보험 상품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손해보험사 현대해상,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