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높은 평판지수 기록하며 ‘선두’ 재탈환... 2020년 8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1위
현대캐피탈, 높은 평판지수 기록하며 ‘선두’ 재탈환... 2020년 8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1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21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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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한국전력·OK저축은행과 '랜선 매치'...배구팬 갈증 해소

현대캐피탈이 이번 달 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달 하나캐피탈에 빼앗겼던 ‘선두’자리를 되찾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캐피탈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14일부터 2020년 8월 13일까지의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733,8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현대캐피탈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여신전문금융(캐피탈)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7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631,436개와 비교하면 19.58%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 소장은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1위, 현대캐피탈 ( 대표 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5,240 미디어지수 241,134 소통지수 212,714 커뮤니티지수 275,075 사회공헌지수 334,8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9,040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85,339 와 비교하면 46.05% 상승했다.

​구 소장은 “현대캐피탈은 미디어지수를 제외한 모든 세부지수에서 전체 1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캐피탈 브랜드평판 ‘상위권’ 중 가장 큰 평판지수 상승률을 나타냈다”고 덧붙였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선수단 전용체육관이 있는 천안 캐슬 오브 스카이워커스에서 한국전력, OK저축은행과 합동 연습경기를 치렀다. 현대캐피탈 구단은 "이번 3개 구단 랜선 매치는 배구팬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팬 서비스로 연습경기 라이브 중계를 통해 오프시즌 배구 경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8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는 하나캐피탈, 아주캐피탈, KB캐피탈, 한국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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