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높은 소통지수 획득하며 두 계단 순위 상승... 2020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4위
KB증권, 높은 소통지수 획득하며 두 계단 순위 상승... 2020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21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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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서 얼굴인증으로 계좌개설
'2020년 투자왕 실전투자대회'

KB증권이 지난 7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증권사 브랜드평판에서 두 계단 순위가 올라 4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7월 11일부터 2020년 8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091,6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KB증권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292,979개와 비교해보면 10.69%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4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2,622 미디어지수 702,966 소통지수 740,520 커뮤니티지수 502,928 사회공헌지수 144,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3,557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450,829 와 비교하면 9.09% 상승했다.

구 소장은 “KB증권 브랜드는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선방하며 ‘빅5’ 진입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이 국내 처음으로 ‘얼굴인증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M-able(마블)'에서 비대면계좌개설 시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을 위한 신분증 사진이 셀프 촬영한 고객의 현재 얼굴과 일치할 경우 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며 KB증권이 이 서비스 진행에 있어 인증 절차 중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 방지와 본인인증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적용했다.

더불어 KB증권은 ‘2020년 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를 진행한다. 올 연말까지 월 단위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소셜 트레이딩’ 개념이 추가돼 참가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대회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자신과 유사한 자산과 매매스타일을 가진 이들에게 '좋아요'를 눌러 응원하고, 상대의 투자종목도 확인할 수 있어 투자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회 리그는 월간 수익률을 바탕으로 국내·해외 주식을 통합한 통합리그(1억·3000·100리그)와 대학(원)생리그(100리그)로 나눠 각각 실시하며 매월 각 리그 1위~3위에게는 골드바와 상장, 내공 점수를 부여하고 각 리그 4~50위까지는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부터 24위까지 순위는 키움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대우, 대신증권, SK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메리츠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ibk투자증권, DB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KTB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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