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부의 역발상... 원칙과 상식을 뒤집는 부자의 10가지 전략
[서평] 부의 역발상... 원칙과 상식을 뒤집는 부자의 10가지 전략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2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켄 러스크는 미국 건설업체 러스크 산업 주식회사(Rusk Industries, Inc.) 대표. 건설 사업가로 30년 동안 다수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했고 직원 200명과 2,000만 달러의 비즈니스를 일궈 낸 자수성가 백만장자다. 대학에 가지 않고 15살 때부터 건설 현장에서 직접 부딪치며 남들이 가지 않지만 잘되는 비즈니스를 보는 혜안을 길렀다.

수백 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단기, 중기, 장기적인 목표 설정법과 학벌이나 배경에 상관없이 나만의 분야에서 성공하는 법을 전파하고 있다. 탄탄한 사업 수완으로 올해의 프랜차이즈 어워드(National Franchise of the Year Awards) 10번, 주택 건설 협회 올해의 건설업자상(Home Builders Association Contractor of the Year Awards)을 8번 수상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고정 관념, 원칙, 상식을 뒤집는 역발상이 필요하다. 사람들은 막연히 많은 돈을 벌고 싶어 하고,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꿈꾸지만 그러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는 전혀 모른다. 그래서 남들이 가는 길을 무작정 따라간다.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에 가고 안정적인 고소득 사무직을 얻는 것이 인생의 목표가 된다. 성공한 사람들의 멋진 겉모습만 좇는 셈이다. 그러나 진정한 부자는 멋져 보이는 길 대신 자신에게 필요한 길을 고른다.

당신의 성공의 길은 남과 달라야 한다. 100명에게는 100개의 부자의 길이 있기 때문이다. 과연 세상 모든 사람이 같은 방법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고소득 사무직이 부자가 되는 모범 답안일까? 그렇지 않다. 진정한 부자는 오랫동안 무너지지 않는 탄탄한 부의 길을 찾는다. 부와 인생을 통찰하며 많은 사람이 가지 않는 길에서 자신만의 성공을 개척한다. 그것이 바로 부의 역발상이다.

여기 10가지 역발상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이 있다. 남들이 대학에 가니까 가고, 대기업을 꿈꾸니까 꿈꾸는 짓은 하지 않는다. 대학에 가지 않아도, 남들이 그 길은 아니라고 말해도, 모두가 꺼리는 직종이어도 상관없다. 자신만의 분야를 개척한 사람은 자신의 재능을 100퍼센트 발휘하고 즐기면서 어마어마한 돈과 성공을 취한다.

잘 버는 데에는 남다른 발상이 있다. 먼저 이들은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 대신 ‘얼마’를 벌지부터 계획한다. 대학에 가지 않아도, 번듯한 사무직이 아니어도, 빚이 있어도 상관없다. 오히려 부자는 위기를 부의 통찰을 쌓는 기회로 생각한다. 대학이 필요 없다면 굳이 가지 않고, 남들이 머뭇거리고 꺼리는 직종이라도 자신이 즐겁게 할 수 있는 분야라면 기꺼이 뛰어들고, 빚이 있다면 빚 갚는 것부터 시작하며 부의 추진력을 기른다.

부자는 무작정 돈만 쫓지 않는다. 직업, 명예, 연봉에 연연하지 않고 남들보다 더 많이 벌기 위해 애쓰는 대신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고 편안한 마음으로 돈을 번다. 그럴 수 있는 이유는 이들에게 블루 오션을 발견하는 혜안이 있기 때문이다. 남들이 안 될 거라고 생각하며 주저할 때 부자는 단번에 기회를 낚아챈다.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부의 기준과는 전혀 다른 ‘역발상’을 할 줄 알기 때문이다. 수요는 많은데 공급은 적은 곳을 선점해서 남들보다 더 빨리, 더 확실히 부자가 된다.

부자는 돈, 이자, 시간의 공식을 절대 잊지 않고 적은 시간으로 큰돈을 번다. 빠르게 신용을 확립하고 좋은 이자를 가져다주는 안전한 투자 수단을 확보한다. 은퇴 저축은 소득이 생기자마자 시작해서 몇 배 많은 이자를 쌓는다. 반드시 이룰 수밖에 없는 목표 설정 방식을 이용해서 지출을 아끼는 일부터 내 집 마련까지 차근차근 이뤄 간다. 그러다 보면 누구보다 빠르게 자신이 원하는 부자의 모습을 갖게 될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많지만 남들과 다른 길로 성공하려는 사람은 적다. 차이는 거기서부터 만들어진다. 유일무이한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은 무작정 틀에 박힌 성공을 좇지 않고 남들이 외면한 것에 주목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남들과 조금만 다르게 생각하면 된다. 당신의 재능을 100퍼센트 발휘하는 일, 즐기면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다른 사람들이 고개를 저어도 상관없다. 이는 오히려 하늘이 준 기회일 수도 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만이 블루 오션을 선점할 수 있다.

저자 켄 러스크는 미국에서 30년 동안 다수의 사업을 성공으로 이끈 베테랑 사업가로, 이미 공급이 넘쳐 나는 시장 대신 남들이 가지 않는 길에 주목하며 블루 오션을 개척했다. 그의 성공 비결은 학력도, 직업도 아니었다. 자신의 재능을 꾸준히 갈고닦아 남들보다 월등한 가치로 만든 그의 선구안이었다. 개인의 특기와 개성을 죽이면서 타인의 성공만 좇는다면 부자가 될 확률은 점점 낮아질 것이다. 남다른 발상으로 자신만의 원칙을 만들고 전문성을 길러라. 당신 자체로도 크나큰 재산이다.

꼭 대학에 가지 않아도 된다. 가진 돈이 적어도 상관없다. 남들이 아무리 안 된다고 해도 흔들리지 않고 나만의 부의 길을 개척할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부자가 될 가능성은 충분하다. 부자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얻고 싶다면, 나만의 방법으로 돈을 벌고 싶다면, 어떻게 먹고살아야 할지 걱정되고 남들보다 벌이가 적어 초조하다면 이제부터 원칙과 상식을 뒤집고 남들이 보지 못한 가능성을 최고의 가치로 바꿔라! 절대 무너지지 않는 당신만의 부의 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