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참여지수 대폭 상승하며 ‘빅3’ 등극... 2020년 8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신풍제약, 참여지수 대폭 상승하며 ‘빅3’ 등극... 2020년 8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02 08:05
  •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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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신’ 부문에서 임상시험 지원 대상으로 선정

신풍제약이 지난 7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크게 보이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두 계단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5일 “제약 상장기업 122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24일부터 2020년 8월 24일까지의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434,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신풍제약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7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646,140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이어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3위, 신풍제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5,544,202 소통지수 840,991 커뮤니티지수 259,902 시장지수 1,068,9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4,060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014,509와 비교하면 28.26% 상승했다.

구 소장은 “신풍제약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커뮤니티지수와 시장지수는 다소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신풍제약은 1962년 6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현재의 상호로 설립됐다. 이어 1970년대 기생충 약물 개발에 주력했으며, ‘프라지콴텔’이란 화합물이 간디스토마·폐흡충 등 여러 기생충증에 특효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내 국내외에서 주목받았다. 1983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공동으로 간, 폐디스토마 치료제인 프라지콴텔 원료 합성에 성공했으며, 1984년 제약업계로는 최초로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았다. 1990년 1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으며, 주요 상품으로는 혈전용해제 명심과 종합비타민제 바로코민, 소염진통제 로시덴 겔 등이 있으며, 생산약품의 70%는 병원 공급용 약품이다.

정부가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범정부지원위원회’ 회의를 열고, 최종 개발 가능성과 기업의 과거 실적 등을 고려해 제약사 7곳의 8개 과제를 임상시험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백신 부문에서 신풍제약이 선정되었다. 특히 신풍제약은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성분명 알테수네이트)’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8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57% 상승, 브랜드 이슈 3.29% 상승, 브랜드 소통 1.98% 하락, 브랜드 시장 1.56%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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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라맥스 2020-09-04 10:17:04
신풍제약은 백신이 아니고, 치료제입니다.

코로나종결 2020-09-02 16:26:29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