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율, 독보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 ‘톱10’ 진입 성공...2020년 8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10위
신소율, 독보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 ‘톱10’ 진입 성공...2020년 8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10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0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소율 "배우로서 고민, 직설적인 남편에게 상담 많이 해“

임원희→신소율, 코로나 시국 '착한 책읽기' 기부 릴레이

신소율이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10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드라마배우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27일부터 2020년 8월 28일까지 드라마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70,582,9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신소율이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지수는 드라마배우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되었다”며 “지난 2020년 5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15,934,999개와 비교하면 39.1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0위, 신소율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7,047 미디어지수 28,812 소통지수 35,424 커뮤니티지수 13,2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4,487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신소율 브랜드는 독보적인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모두 매우 낮은 수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신소율은 지난 2007년 영화 ‘궁녀’로 데뷔한 배우로, ‘뿌리깊은 나무’, ‘청담동 앨리스’, ‘미세스 캅’, ‘키스 먼저 할까요?’ 등 드라마에서 조연으로 활약했으며 드라마 ‘응답하라 1997’, ‘단짠 오피스’, ‘빅이슈’ 등에서 주연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트레인’에서 주연 ‘이정민’ 역을 맡아 활약했다.

신소율은 영화 ‘태백권’에서 태백권의 전수자이지만 현실에서는 지압원을 하고 있는 남편 때문에 할수 없이 억척스럽게 생활을 꾸려가는 귀여운 아내 ‘보미’를 연기했다. 처음으로 코미디 연기에 도전한 신소율은 “그동안 밝고 명랑한 연기를 많이 했었는데 코미디 장르는 해보지 않았더라. 게다가 이제 결혼도 해서 유부녀 역할이 어색하지 않을 것 같아서 도전했다”고 역할 도전 이유를 밝혔다. 신소율은 “스스로는 발전도 한것 같고 깊어졌다고 느끼지만 보시는 분들이 못 느끼신다면 안되는 거니까 자기 반성을 많이 하게 되더라”라며 “주변의 다른 분들은 미래지향적이고 좋은 이야기만 해 주시는데 남편은 좀 직설적으로 이야기 해주는 게 있어서 남편과 고민을 많이 상의하는 편이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신소율이 펼칠 연기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덧붙여 신소율은 ‘하뚱이솝우화 책읽기 기부 릴레이’에 참여해 화제다. ‘하뚱이솝우화 책읽기 기부 릴레이’는 문화적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없는 소외된 유아동들과 코로나 사태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아이들을 위해 책 읽어주는 동영상을 제작하고 책을 기부하는 릴레이다. 국내 홈스쿨링 교육업계 기업인 (주)처음교육은 아이들이 집에서 손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하뚱이솝우화24편'을 영상 제작하여 유튜브에 공개했다. 신소율을 비롯해 배우 남보라, 임원희, 윤예희가 참여했으며 해당 영상에서 신소율은 ‘여우와 두루미’를 편안한 목소리로 읽어주며 따뜻함을 전했다.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신소율에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드라마배우 김수현, 조승우, 이준기, 서예지, 문채원, 오정세, 이민정, 한다감, 배두나, 신소율, 임수향, 김유정, 오정세, 오윤아, 이상엽, 장승조, 송지효, 지창욱, 이준혁, 하석진, 박규영, 이정은, 김소은, 차화연, 이초희, 황정음, 지수, 최무성, 지현우, 송윤아, 김보연, 서현우, 나나, 공찬, 장희진, 이엘리야, 손현주, 손호준, 천호진, 윤현민, 윤시윤, 지승현, 유준상, 박성훈, 배수빈, 경수진, 박하나, 황승언, 김주헌, 오나라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