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창조의 벽을 뛰어넘는 방법
[신간]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창조의 벽을 뛰어넘는 방법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인지 역량을 기반한 창조적 문제해결 기법들은 창조적 역량을 강화하는데 충분할 수 없다.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은 ‘직관적 사고’와 ‘환경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하여 인간이 가진 감각적 사고역량을 문제해결로 연결하는 새로운 창의적 기법으로 4FACT를 제안한다.

창의적 역량은 이제 대중 모두가 갖추어야 할 능력이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원동력으로 자리잡아야 한다. 나의 미래를 위해, 내가 속한 기업의 성공을 위해, 우리가 사는 도시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국가의 성장을 위해, 미래 후손을 위한 지구의 지속가능을n위해 우리가 가진 창조적 역량이 발현되어야 하는 것이다.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은 창조 사회를 이끌 창조인류의 한명인 당신의 고민해결을 위한 새로운 지침서가 될 것이다.

4차 산업혁명으로 비즈니스의 대전환 시기에 돌입하였다. 수많은 업종이 융합하고 새로운 업종들이 나오고 있다. 2020년 애플은 시장가치 2조 달러의 최고의 기업으로 올라섰다. 스티브 잡스의 창조경영이 이루어낸 결과이다.

저자들은 창조성이 신의 선물이 아니라 인간의 능력 영역 내에 존재하고 과학적 사고, 직관적 감각, 학습을 통한 역량 강화 등으로 창조성이 개발된다고 설명하면서 '4FACT'를 제시하였다.

경영 리더는 대중의 욕구를 분석하는 일보다 상상하고 그리는 일이 창조경영을 위해서 더 효과적이다. 이를 단순한 공상이 아니라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창조의 과학화의 비밀이 이 책에서 공개되고 있다. 미래를 현실로 실현 시킬 수 있는 창조경영이 기업의 가치를 바꾸고 있다.

기업들이 이제 창조경영으로 거듭나야 한다. 기업은 직원들에게 이제 단순하게 직무교육에 집중하지 말고 창조교육에 집중해야 한다. 창조교육을 통하여 융합적 사고를 키워야 한다. 이때 기업은 창조경영이 가능할 것이다. 또한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창조교육을 통하여 미래의 인재로 키워야 한다. 이때 우리의 미래가 더욱 희망으로 다가올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