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술투자, 평판지수 하락하며 ‘선두’ 도전 멀어져... 2020년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우리기술투자, 평판지수 하락하며 ‘선두’ 도전 멀어져... 2020년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08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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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기술투자가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1일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대해 2020년 7월 29일부터 2020년 8월 30일까지의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43,0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우리기술투자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7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29,114개와 비교하면 1.30%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며, 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설명했다.

3위, 우리기술투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815 미디어지수 57,726 소통지수 171,449 커뮤니티지수 181,367 시장지수 659,555 사회공헌지수 33,3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3,27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89,010과 비교하면 22.12% 하락했다.

구 소장은 “우리기술투자 브랜드는 전체1위의 시장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하고 있다. 설립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다.

더불어 우리기술투자는 1996년 12월 자본금 100억 원으로 세워졌으며,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것은 2000년 6월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창업투자 상장기업 우리기술투자, SV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컴퍼니케이, 아주IB투자, 리더스 기술투자, SBI인베스트먼트, 나우IB, 큐캐피탈, DSC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 린드먼아시아, TS인베스트먼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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