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콜센타, 압도적인 시청지수 획득하며 ‘선두’ 바짝 붙어 ...2020년 9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위
사랑의 콜센타, 압도적인 시청지수 획득하며 ‘선두’ 바짝 붙어 ...2020년 9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1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콜센타' 서지오, 금잔디 나이 화제성 장악→시청률 20.5%! 임영웅x정명규 우승

‘사랑의 콜센타’ 임영웅X영탁X이찬원X정동원X장민호X김희재, 뮤지컬 간판스타 6인과 맞대결

사랑의 콜센타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소폭 하락률을 보였지만 지난 8월에 비해 순위 한 계단 상승해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5일부터 2020년 9월 5일까지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9,502,9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사랑의 콜센타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청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8,724,162개와 비교하면 10.7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0,698 미디어지수 1,756,077 소통지수 2,223,610 커뮤니티지수 1,214,305 시청지수 2,530,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95,53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357,220과 비교하면 6.39% 하락했다.

구 소장은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시청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전체 2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미스터트롯 TOP6의 목소리로 신청곡을 들을 수 있는 미스터트롯 후속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첫 방송된 이후 엄청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전국 각지의 신청자의 전화로 사연과 신청곡을 받고 즉석으로 신청곡을 불러주는 방식이다. 현재 김성주와 붐이 진행을 맡고 있으며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가 출연하고 있다.

지난 3일 방송된 ‘사랑의 콜센타’ 23회에는 TOP6와 TOP의 찐친6과의 대결 무대가 담겼다. ‘사랑의 콜센타’ 23회는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시청률 20.5%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마의 시청률 20%대를 돌파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는 지난주 시청률 17.7%보다 무려 2.8%p증가한 기록이다. 뿐만 아니라 ‘사랑의 콜센타’는 23주 연속 일주일간 지상파, 종편, 케이블에서 방송된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 자리를 이어가며, 예능 강자임을 입증했다. 매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사랑의 콜센타’가 예능계 1위 자리를 계속 지켜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오는 10일 오후 10시에 방송될 ‘사랑의 콜센타’ 24회에서 뮤지컬 배우 간판스타 6인이 출격해 TOP6와 ‘1대 1 데스매치’를 펼친다. 뮤지컬 배우 6인은 주체할 수 없는 흥을 터트림과 동시에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무대를 꾸며 안방극장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미스터트롯의 마스터였던 김준수가 뮤지컬 배우로서 출연하며, “마스터였기 때문에 더 부담이 된다”며 “하지만 오늘은 뮤지컬 배우로 나온 만큼 뮤지컬 배우의 자존심을 걸고 하겠다”고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이어 “이 사람은 너무 잘해서 붙고 싶지 않다”고 말해, 김준수가 경계하는 TOP6 멤버가 누구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제작진은 “TOP6는 물론, 스튜디오 안 모든 제작진들이 뮤지컬 배우들이 선보인 고품격 무대에서 시선을 떼지 못했다”며 “대결을 넘어 진정한 흥으로 역대급 눈-귀호강을 안기게 될 TOP6와 뮤지컬 배우들의 무대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9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놀면 뭐하니, 사랑의 콜센타, 아는 형님, 나 혼자 산다, 미운 우리 새끼, 아내의 맛, 뽕숭아학당,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 보이스트롯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