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달린집, 시청지수 하락하며 순위 세 계단 내려와... 2020년 9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7위
바퀴달린집, 시청지수 하락하며 순위 세 계단 내려와... 2020년 9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7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11 13: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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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 달린 집' 오늘(27일) 최종회, 하지원과 행복한 여정 마무리

'바퀴 달린 집' 여진구 "시청자와 가까워져 소중한 추억“

'바퀴 달린 집' 하지원과 함께한 힐링 여행 마지막…시즌2 예고

바퀴달린집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소폭 하락률을 보이며, 이번 9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7위로 내려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5일부터 2020년 9월 5일까지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9,502,9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바퀴달린집이 17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청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8,724,162개와 비교하면 10.7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7위, 바퀴달린집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0,276 미디어지수 767,839 소통지수 798,750 커뮤니티지수 312,005 시청지수 543,2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2,0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263,757과 비교하면 19.51% 하락했다.

​구 소장은 “바퀴달린집 브랜드는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바퀴달린집은 우리나라 최초로 등장한 바퀴 달린 집을 타고 한적한 곳에 머물며 소중한 이들을 초대해 하루를 살아보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바퀴 달린 집의 '삼 형제' 성동일, 김희원, 여진구, 그리고 이들과 인연이 있는 게스트들이 등장해 특별한 케미로 매회 힐링과 웃음, 감동을 아우르며 목요일 밤을 책임지고 있다.

tvN '바퀴 달린 집'이 마지막까지 힐링과 킬링을 넘나들며 행복한 여정을 마무리한다. 강원도 고성을 시작으로 제주도, 전라남도 담양, 전라북도 고창, 경상북도 문경, 경기도 남양주, 강원도 춘천, 거제도를 거치며 점차 단단해지는 '삼 형제' 성동일, 김희원, 여진구의 케미와 좌충우돌 성장기는 웃음은 물론, 감동까지 선사했다는 호평을 얻었다. 첫 회 라미란, 혜리부터 공효진, 이성경, 이준혁, 아이유, 피오, 고창석, 이정은, 박혁권, 엄태구, 하지원까지, 삼 형제의 초대로 바퀴 달린 집을 찾은 게스트들은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여진구가 tvN '바퀴 달린 집'의 12주간 여정을 마치며 "시청자들과 가까워질 수 있어 소중한 추억"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달 27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 최종회에서 여진구는 '힐링 막내' 활약을 펼치며 유쾌한 웃음을 선물했다. 여진구도 이날 자신의 SNS에 종영 소감을 남기며 아쉬움을 표했다. 그는 "첫 여행 때의 어색하고 막막했던 느낌이 이제야 정말 집처럼 느껴질 때 즈음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리게 됐다"며 "매 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정을 쏟아내신 현장 스태프 분들 너무 감사드리고 고생 많으셨다. 많이 챙겨주시고 믿어주시고 이끌어주신 동일 선배님, 희원 선배님 너무 고생 많으셨고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덧붙여 ‘바퀴 달린 집’이 하지원과 힐링 여정의 마무리를 지으며 시즌 2를 예고했다. 삼형제는 하지원을 위해 갯장어 회무침, 갯장어 물회 등 성대한 거제도 만찬을 준비했다. 어딘지 허술한 면모로 손님이 자발적으로 일을 도왔던 과거와 달리, 삼 형제는 완벽한 호흡을 자랑했다.이어진 엔딩 장면에서는 제작진들이 “좋은 추억을 남겨둔 채 잠시 쉬어 가려 한다. 곧 다시 만나요”라고 전하며 시즌2를 예고해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9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5.51 하락, 브랜드이슈 16.33% 하락, 브랜드소통 6.93% 하락, 브랜드확산 20.12% 하락, 브랜드소비 2.33%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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