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1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그룹 브랜드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1일부터 2020년 9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8,979,15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0,137,953개와 비교해보면 22.03%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

보이그룹 브랜드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NCT, 샤이니,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트레이 키즈, 위너, 빅뱅, 원어스, 뉴이스트,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비투비, 빅스, 2AM, 빅톤, MCND, SF9, 2PM, 동방신기, 온앤오프, 핫샷, 인피니트, 펜타곤, 갓세븐, JYJ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64,112 미디어지수 5,337,856 소통지수 4,445,056 커뮤니티지수 4,153,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00,13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924,775와 비교하면 98.33% 상승했다.

​2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224 미디어지수 666,624 소통지수 960,216 커뮤니티지수 354,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1,11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24,066과 비교하면 10.02% 하락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1,192 미디어지수 398,848 소통지수 851,871 커뮤니티지수 483,6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5,6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83,082와 비교하면 19.77% 상승했다.

​4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832 미디어지수 427,520 소통지수 704,173 커뮤니티지수 520,3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5,86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15,637과 비교하면 21.13% 상승했다.

​​5위, 샤이니 ( 온유, Key, 민호, 태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92,752 미디어지수 360,704 소통지수 477,765 커뮤니티지수 510,9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2,19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78,032와 비교하면 47.46% 상승했다.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0,137,953개와 비교해보면 22.03% 증가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06% 상승, 브랜드이슈 3.40% 상승, 브랜드소통 39.53% 상승, 브랜드 확산 42.6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위로하다, 출연하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다이너마이트, 유튜브"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63%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57% 상승, 브랜드이슈 105.57% 상승, 브랜드소통 116.55% 상승, 브랜드 확산 82.20%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8월 11일부터 2020년 9월 1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NCT, 샤이니,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트레이 키즈, 위너, 빅뱅, 원어스, 뉴이스트,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비투비, 빅스, 2AM, 빅톤, MCND, SF9, 2PM, 동방신기, 온앤오프, 핫샷, 인피니트, 펜타곤, 갓세븐, JYJ, 틴탑, 티오오, 베리베리, 골든차일드, 동키즈, AB6IX, B1A4, FT아일랜드, 블락비, 신화, CIX, 트레이, 아르곤, 젝스키스, BAP, 보이프렌드, 세븐어클락, 알파벳, 열혈남아, 원더나인 을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