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소통지수 대폭 상승하며 두 계단 올라서... 2020년 9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위
하나카드, 소통지수 대폭 상승하며 두 계단 올라서... 2020년 9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15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직구 보험 무료서비스’ 시작
상조 부금 할인해주는 ‘예다함 하나카드’ 출시
태풍 피해 고객에 긴급금융서비스

하나카드가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에서 ‘빅3’ 진입 전망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9일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8일부터 2020년 9월 8일까지의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318,9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하나카드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5,510,252개와 비교하면 3.35%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로 측정 된다”며. 이어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되었다”고 설명했다.

5위, 하나카드 ( 대표 장경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1,084 미디어지수 455,270 소통지수 1,614,243 커뮤니티지수 905,517 사회공헌지수 326,355 CEO지수 111,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3,78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65,301과 비교하면 15.66%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하나카드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를 보였다”며, 이어 “다만, 그 외의 세부지수는 다소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하나카드가 국내 카드사 중 처음으로 ‘해외 직구 보험 무료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어 현대해상과 함께 보험 서비스를 진행하며 미배송과 파손, 반품에 대해 보상하며, 구매 물품이 60일 이내에 도착하지 않은 경우나 물품이 파손된 경우 구매 비용을 보상한다. 또 물품 하자에 의한 반품은 물론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의 경우에도 반품 비용을 보장해 주기로 했다.

더불어 더케이예다함상조와 업무 협약을 맺고 ‘예다함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로 상조 부금을 자동 납부할 경우, 전월 카드사용실적에 따라 할인혜택이 차등 제공된다. 특히 카드 론칭 기념으로 출시된 홈쇼핑 특판 상품 예다함秀530에 가입할 경우 월 납부 금액 전액을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태풍 마이삭으로 피해입은 고객을 위해 긴급 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어 고객이 신청한 달부터 최대 6개월까지 신용카드의 이용금액이 청구 유예되며, 연체중인 경우에도 최대 6개월 동안 채권추심을 중단하고 분할 상환할 수 있게 된다. 또 청구 유예기간 동안 할부이자와 카드대출이자는 청구되지 않으며, 신규 신청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및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자는 30% 인하한다.

덧붙여 국내 1위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사인 위시켓과 함께 IT프리랜서를 대상으로 금융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이번 협약으로 위시켓의 온라인 아웃소싱 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IT프리랜서 대상 대금선정산서비스, 신용공여모델 구축 및 정산대행서비스개발, 프리랜서 맞춤형 대출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비즈니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신용카드사 우리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