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 '캐스트(CAST)' 진행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 '캐스트(CAST)' 진행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1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김용락, 이하 진흥원)이 2020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 캐스트(CAST)를 통해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신한류 진흥정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으로 시작되어 한류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활용하여 연관 산업의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갖춘 한류 콘텐츠와 타 산업의 협업을 통한 산업간 동반 성장을 견인하고, 한류의 외연을 확장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나 기존에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가 홍보에만 주로 활용되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제품의 기획·개발 단계에서부터의 한류 콘텐츠 활용을 적극적으로 장려하며, 공동 프로모션 개최 등 체계적인 지원으로 한류의 새로운 문화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전통 ▲만화 ▲게임·이스포츠 ▲뷰티 ▲생활용품 ▲패션 등 분야별 협력기관을 중심으로 총 60개의 참여기업을 지원한다. 참여하는 협력기관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ㆍ한복진흥센터(전통) ▲한국웹툰산업협회(만화) ▲한국이스포츠협회(게임·이스포츠) ▲토마토프로덕션(게임·이스포츠) ▲한국디자인진흥원(뷰티·패션·생활용품) 등이다. 

분야별 참여기업은 케이팝 가수와 연계한 한복 및 웹툰, 이스포츠 선수와 협업한 이스포츠 관련 소비재, 애니메이션 연계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상품 개발을 진행 중이며, 지원을 통한 분야별, 기업별 결과물은 연말 경 개설 예정인 사업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진흥원 김용락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에는 문화를 활용하여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한류에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다양한 영역으로 범위를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