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연이은 평판지수 상승세 보이며 ‘선두’ 등극... 2020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한국투자증권, 연이은 평판지수 상승세 보이며 ‘선두’ 등극... 2020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18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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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UE ELW 카카오톡 채널 개설
뱅키스 선물옵션 수수료 우대 이벤트
30억 이상 고액자산가 전담조직 ‘GWM’ 신설

한국투자증권이 3개월 연속 평판지수 상승세를 보이며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에서 새로운 1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8월 9일부터 2020년 9월 9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596,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투자증권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091,679개와 비교해보면 12.84%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1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5,105 미디어지수 736,169 소통지수 374,101 커뮤니티지수 607,307 사회공헌지수 160,2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12,88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95,529와 비교하면 24.80%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사회공헌지수와 전체 2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소통지수에서는 다소 아쉬운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국투자증권이 주식워런트증권(ELW) 투자자와의 온라인 소통을 위해 ‘TRUE ELW’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개설했다. 한국투자증권은 해당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전일 종가 기준 ELW 탑픽 종목, 전일 글로벌 증시 마감 및 당일 주요 이슈 등을 매일 아침 개장 전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신규상장 종목 안내를 비롯해 ELW 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덧붙여 한국투자증권이 온라인 거래 서비스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옵션 수수료 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한국투자증권이 진행하는 이벤트는 지난해 9월부터 올 8월까지 뱅키스 국내 선물옵션계좌 무잔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물 0.0009%, 옵션 0.03%, 주식선물 0.0035%의 수수료 우대 혜택이 적용될 계획이다.

더불어 한국투자증권은 금융자산 30억원 이상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전담조직 ‘GWM(Global Wealth Management)전략담당’을 신설, 본격적인 자산관리 특화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한국투자증권은 ‘GWM전략담당’에 대해 개인 자산관리와 기업 자금운영, 가업승계와 후계자 양성 등 초고액자산가에게 필요한 가문 관리 종합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신설되었으며 금융상품과 해외 투자는 물론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등 기업금융 지원, 가업승계를 위한 상속·증여, 법률과 세무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삼성증권, KB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메리츠증권, 현대차증권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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