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월등히 높은 소통지수 보이며 ‘빅3’ 진입 성공... 2020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3위
KB증권, 월등히 높은 소통지수 보이며 ‘빅3’ 진입 성공... 2020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18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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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의무교육 온라인 콘텐츠' 제공

KB증권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증권사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올라서며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8월 9일부터 2020년 9월 9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596,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KB증권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091,679개와 비교해보면 12.84%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3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5,104 미디어지수 867,046 소통지수 1,013,166 커뮤니티지수 586,748 사회공헌지수 157,7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9,8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73,557과 비교하면 27.54% 상승했다.

​​​​구 소장은 “KB증권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와 3위의 사회공헌지수를 획득하며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이 퇴직연금 계약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법정의무교육 제공 서비스’를 진행한다. 법정의무교육은 근로자가 5인 이상인 국내 기업이 1년에 1회 이상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필수 교육으로 성희롱 예방 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직장내 괴롭힘 방지 교육, 퇴직연금 교육 등이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집합교육이 어려워지면서 KB증권은 온라인 교육 기업은 ㈜씨엔이와 업무협약을 맺고, 분야별 최고 전문가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KB증권 퇴직연금 계약 기업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08% 상승, 브랜드이슈 0.36% 상승, 브랜드소통 13.68% 상승, 브랜드확산 39.92%상승, 브랜드공헌 40.44%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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