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평판지수 하락하며 ‘선두권’과 격차 벌어져... 2020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5위
NH투자증권, 평판지수 하락하며 ‘선두권’과 격차 벌어져... 2020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 개최

NH투자증권이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5’ 중 가장 큰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5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8월 9일부터 2020년 9월 9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596,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NH투자증권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091,679개와 비교해보면 12.84%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5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6,246 미디어지수 751,721 소통지수 514,305 커뮤니티지수 180,196 사회공헌지수83,3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5,77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31,494와 비교하면 20.55% 하락했다.

구 소장은 “NH증권 브랜드는 우수한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를 획득했음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지수의 성적 부진을 이겨내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가 9월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명사 특강으로 오는 23일(수) 오후 3시 30분부터 90분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달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의 명사는 ‘백년운동’의 저자 정성근 교수이며, 강좌의 주제는 ‘척추·관절을 보호하면서 100세까지 안전하게 운동하는 방법’으로 100세 인생을 건강하고 멋지게 살고 싶은 이들에게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방법을 찾고, 이를 통해 척추와 관절을 보호하면서 평생 할 수 있는 ‘백년운동’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증권사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메리츠증권, 현대차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 하나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교보증권, 유진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신영증권, KTB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