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어드, 2020 XELF 콘텐츠 공모전 개최… 총 상금 1천만 원
㈜큐리어드, 2020 XELF 콘텐츠 공모전 개최… 총 상금 1천만 원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인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큐리어드가 콘텐츠 플랫폼 XELF를 이용해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창의력과 기능성을 공유하는 '2020 XELF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콘텐츠 제작 플랫폼 XELF'를 이용해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공모한다. XELF는 비전문가도 손쉽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HTML5 기반 '콘텐츠 제작 플랫폼 XELF'는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 저작 환경에서 콘텐츠를 제작,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사이트에 들어가 다양한 템플릿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드래그앤 드롭 방식으로 갤러리, 카드 뉴스, 웹툰, 동화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공모전은 창의적인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9월 21일(월)부터 10월 31일(토)까지이며, 결과 발표는 11월 중순, 수상자 개별 통지와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XELF 게임 콘텐츠 부문 ▲XELF 교육 콘텐츠 부문 ▲XELF 디자인 부문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 분야 중 1개를 선택 후 출품 가능하며, 분야별 중복 출품이 가능하다. 단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응모 콘텐츠는 공고일 이후 제작 및 게시한 보유자(운영자)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XELF 게시물 업로드 시 #2020콘텐츠공모전 태그를 추가해 제출하면 된다. 태그를 지정하지 않은 콘텐츠는 공모전 참여작으로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이점 유의해야 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1천만 원 규모의 상금이 시상되며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다. 상금에는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료(2차 저작권)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공모전에 응모할 경우 ㈜큐리어드가 수상작을 홍보 목적으로 활용하는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큐리어드 관계자는 "본 공모전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XELF의 장점을 알리고 신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XELF는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웹에서 곧바로 제작할 수 있는 툴로, 다양한 인터랙션 기능을 활용하여 인터랙티브 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본 공모전을 통해 콘텐츠 시장이 더 활성화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0 XELF 콘텐츠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XELF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