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브랜드평판지수 하락에도 ‘탑3’ 유지 성공... 2020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위
GS건설, 브랜드평판지수 하락에도 ‘탑3’ 유지 성공... 2020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1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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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이 지난 8월 대비 소폭의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순위를 유지하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위에 자리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0,766,7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GS건설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495,536개와 비교해보면 7.68%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설명했다.

3위, GS건설 ( 대표 허창수, 임병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904 미디어지수 299,238 소통지수 413,325 커뮤니티지수 237,806 사회공헌지수 387,1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1,45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31,830과 비교하면 3.29% 하락했다.

구 소장은 “GS건설은 전체 1위의 사회공헌지수를 획득했다”며,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에서는 전체 3위의 성적을 얻었다”고 분석했다.

GS건설이 건설사 최초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택트 라이브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GS건설은 다가오는 21일, 공식유튜브채널 '자이tv'를 통해 '차이나는 클래스-부동산 세금 파헤치기' 온택트 라이브 강연을 진행 할 계획이다.

GS건설이 충남 당진형 뉴딜 제1호 사업인 RE100산업단지에 필요한 재생에너지 공급에 참여한다. 지난 16일 김홍장 당진시장과 GS건설 우무현 사장은 RE100 산업단지 전력 공급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GS건설은 국내 최초로 충남 당진에 조성되는 RE100 산업단지에 필요한 전력 공급 인프라 구축과 운영사업을 공동 개발하고 사업 추진 관련 기업유치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우건설, 대림산업, 현대산업개발, 코오롱글로벌, SK건설,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동부건설, 부영, 쌍용건설, 신세계건설, 호반건설, 한화건설, 계룡건설, 태영건설, 서희건설,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한신공영, KCC건설, 금호건설, 남광토건, 일성건설, 두산건설, 남화토건, 동문건설, 성지건설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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