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평판지수 하락하며 두 계단 순위 내려가... 2020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위
대우건설, 평판지수 하락하며 두 계단 순위 내려가... 2020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LH, 해외 도시개발 협력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1순위 평균 15대 1 기록

대우건설이 브랜드평판지수가 큰 폭으로 떨어지며 순위도 두 계단 하락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위로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0,766,7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대우건설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495,536개와 비교해보면 7.68%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설명했다.

4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968 미디어지수 245,973 소통지수 250,242 커뮤니티지수 271,171 사회공헌지수 198,5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1,9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85,607과 비교하면 52.13% 하락했다.

구 소장은 “대우건설은 모든 평판 세부지수에서 중하위권의 점수를 얻었다”고 전달했다. 또한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상위권’ 중 가장 큰 평판지수 하락률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지난 14일 대우건설과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해외 도시개발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하여 신도시 및 스마트시티, 산업단지, 주택지구, 복합개발사업 등 다양화되고 있는 해외 도시개발 분야에서 인적, 물적 자원, 기술 및 경험을 활용해 협력사업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대우건설은 우선적으로 베트남에서의 신도시 개발 사업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대우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일원에 공급한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이 높은 경쟁률로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3개동이고 전용면적별로는 77㎡, 84㎡, 117㎡로 총 1509가구로 구성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0% 하락, 브랜드이슈 1.77% 하락, 브랜드소통 7.78% 하락, 브랜드확산 5.98% 하락, 브랜드공헌 19.60%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8.86%로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