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브랜드평판지수 상승하며 3개월 연속 ‘선두’ 굳건히... 2020년 9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1위
맥, 브랜드평판지수 상승하며 3개월 연속 ‘선두’ 굳건히... 2020년 9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 립스틱이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하며 립스틱 브랜드평판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15일부터 2020년 9월 15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5,559,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맥 립스틱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립스틱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3,659,563개와 비교하면 13.9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위, 맥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928,700 소통지수 672,652 커뮤니티지수 756,9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8,253이 되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04,607과 비교하면 17.64% 상승했다.

구 소장은 “맥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선두 자리를 지켜내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9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입생로랑, 샤넬, 디올, 헤라, 클리오, 롬앤, 나스, 바비브라운, 3CE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