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생로랑, 평판지수 상승하며 근소한 격차로 순위 되찾아... 2020년 9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2위
입생로랑, 평판지수 상승하며 근소한 격차로 순위 되찾아... 2020년 9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1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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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생로랑이 우수한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9월 립스틱 브랜드평판에서 2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15일부터 2020년 9월 15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5,559,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입생로랑 립스틱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립스틱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3,659,563개와 비교하면 13.9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위, 입생로랑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634,905 소통지수 426,650 커뮤니티지수 517,3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8,907 이 되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11,902와 비교하면 20.35% 상승했다.

구 소장은 “입생로랑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하며 브랜드평판지수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0년 9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맥, 입생로랑, 샤넬, 디올, 헤라, 클리오, 롬앤, 나스, 바비브라운, 3CE, 랑콤, 에스티로더, 구찌, 페리페라, 슈에무라, 에스쁘아, 미샤, 톰포드, 에르메스, 무드매처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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