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우수한 소통지수 획득에도 한 계단 순위 하락... 2020년 9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3위
샤넬, 우수한 소통지수 획득에도 한 계단 순위 하락... 2020년 9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1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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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이 9월 립스틱 브랜드평판에서 소폭 상승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보이며 지난 8월보다 한 계단 하락해 3위에 그쳤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15일부터 2020년 9월 15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5,559,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샤넬 립스틱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립스틱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3,659,563개와 비교하면 13.9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3위, 샤넬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603,028 소통지수 463,890 커뮤니티지수 488,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5,231이 되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99,982와 비교하면 3.68% 상승했다.

구 소장은 “샤넬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소통지수를 획득하며 3위로 순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위 입생로랑과의 브랜드평판지수 격차는 미세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9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96% 상승, 브랜드소통 17.32% 상승, 브랜드확산 14.90%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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