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월등히 높은 소셜지수 획득하며 ‘왕좌’ 이어가... 2020년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SBI저축은행, 월등히 높은 소셜지수 획득하며 ‘왕좌’ 이어가... 2020년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2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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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시설 퇴소 청소년 지원에 2억원 후원
정기예금 금리 0.2%포인트 인상

SBI저축은행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4일 “43개 저축은행 브랜드 대해 2020년 8월 13일부터 2020년 9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874,4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SBI저축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으며, 특히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하였다”며, “지난 8월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078,881개와 비교하면 7.89%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1위,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508 미디어지수 250,375 소통지수 247,823 커뮤니티지수 394,272 소셜지수 642,0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4,04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52,460보다 7.96% 상승했다.

구 소장은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에서 전체 1위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소통지수는 3위 페퍼저축은행 보다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구 소장은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후원하다, 대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SB톡톡플러스, 정기예금, 선택받고있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8.55%로 분석되었다”고 설명했다.

SBI저축은행이 위탁보호가 종료돼 소외된 아동과 청소년들의 보금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2억원 후원에 나섰다. 이어 소외아동 지원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우리는 특별한 사이다’를 운영하며, 이는 보육시설에서 퇴소하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더 나은 환경에서 사회에 첫 발을 내딛도록 주거 공간을 마련해주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특히 퇴소를 앞둔 고등학교 1~3학년 학생들에게는 SBI저축은행 전용통장인 ‘우리는 특별한 사이다’ 통장을 개설해주고, 매월 일정 금액을 적립하기로 했다.

더불어 정기예금 금리를 0.2%포인트 인상했다. 이번 금리인상은 지점 및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정기예금(1~36개월) ‘사이다뱅크’의 복리정기예금·복리정기적금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인상폭은 0.2%포인트다.

또한 총자산 10조원을 달성했다. 이어 올해 2분기 기준 총자산은 10조2112억원을 기록했으며, 전분기 9조3246억원 대비 8866억원 증가한 수준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340억원으로 1년 전 1090억원보다 250억원 늘었다. 연체율은 1.70%로 전분기 2.27%보다 0.57%포인트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O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OSB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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