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커뮤니티지수 대폭 상승하며 한 계단 순위 올라서... 2020년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위
OK저축은행, 커뮤니티지수 대폭 상승하며 한 계단 순위 올라서... 2020년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2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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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사회공헌활동 펼쳐
전국 법인택시에 바이오OK마스크 20만장 기부

OK저축은행이 지난 8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크게 보이며,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4일 “43개 저축은행 브랜드 대해 2020년 8월 13일부터 2020년 9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874,4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OK저축은행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으며, 특히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하였다”며, “지난 8월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078,881개와 비교하면 7.89%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2위, OK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541 미디어지수 192,104 소통지수 140,451 커뮤니티지수 237,408 소셜지수 344,4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6,9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27,394보다 37.41% 상승했다.

구 소장은 “OK저축은행 브랜드는 우수한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소셜지수는 지난 8월 보다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OK저축은행을 포함한 OK금융그룹이 코로나19 속에서도 비대면 사회공헌(CSR)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We(위)대한민국, 모두를 위해 함께 걷다’라는 슬로건 하에 사회공헌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OK금융그룹은 참가자의 걸음 수에 따라 기부하는 해당 플랫폼을 활용, 10월 13일까지 ‘1억 걸음’ 목표 달성을 통한 성금 조성을 목표로 캠페인을 벌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참가자들 중 우선 걸음 수에 비례해 상품을 지급하며, 매주 캠페인 기간 동안 1만 걸음 이상 기부한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1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OK금융그룹(OK저축은행·OK캐피탈)이 일반택시 운수종사자 복지재단과 함께 전국 법인택시 기사들에게 ‘바이오OK 마스크’ 20만장을 기부한다. 특히 기부하는 마스크는 총 20만여장으로, 전국 법인택시 기사 9만 1000여명에게 2장씩 지급할 예정이다.

덧붙여 프로골퍼 이태희 선수의 우승을 기념해 특판 예금인 ‘OK 챔피언 이태희 정기예금’을 출시한다. OK저축은행 소속 이태희 선수는 올해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GS칼텍스 매경오픈 2연패를 달성하며, 코리안투어 통산 4승을 거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SBI저축은행의 독주 속에, OK저축은행이 2위로 올라서며 선두 도전에 나섰다”며, 이어 “페퍼저축은행이 새롭게 ‘빅3’를 차지했으며, 4위에서 5위 웰컴저축은행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선두권 추격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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