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 한 계단 순위 상승하며 ‘탑3’ 안착... 2020년 9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3위
아이파크, 한 계단 순위 상승하며 ‘탑3’ 안착... 2020년 9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2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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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파주 운정신도시에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분양

아이파크가 압도적인 소통지수를 확보하며 순위가 한 계단 올라 아파트 브랜드평판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의 24개의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654,6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이파크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654,632개와 비교하면 9.0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3위,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326 미디어지수 694,716 소통지수 703,553 커뮤니티지수 342,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3,40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86,987과 비교하면 9.34%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아이파크는 소통지수와 미디어지수 부문에서는 우수한 성적을 보였지만 나머지 세부지수에서는 다소 아쉬운 성적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HDC아이앤콘스가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견본주택 개관을 마치며 분양에 나섰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는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11번지에 위치해있다. 더불어,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아이파크’ 브랜드를 적용하며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11개동, 총 186가구의 중대형(전용 85~124㎡)으로 구성한다. HDC아이앤콘스는 이달 22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9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55% 하락, 브랜드이슈 9.21% 하락, 브랜드소통 0.81% 상승, 브랜드확산 19.23%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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