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3개월 연속 꾸준히 순위 상승하며 ‘선두권’ 노려... 2020년 9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4위
더샵, 3개월 연속 꾸준히 순위 상승하며 ‘선두권’ 노려... 2020년 9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 부산 대연8구역 '더샵원트레체'로 단독입찰
더샵 아파트 장식용 스틸아트 공모

더샵이 지난 3개월 연속 꾸준히 한 계단씩 순위가 올라 9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4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의 24개의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654,6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더샵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654,632개와 비교하면 9.0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4위,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91,920 미디어지수 778,224 소통지수 400,453 커뮤니티지수 569,1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9,71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65,195와 비교하면 1.23% 하락했다.

​구 소장은 “더샵은 전체 1위의 미디어지수와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3위 아이파크와 5위 푸르지오와의 평판지수 격차가 미세하다”고 분석했다.

지난 16일 포스코건설이 부산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부산 남구 대연8구역 재개발사업에 `더샵 원트레체`라는 단지명으로 단독입찰을 제안해 화제를 불렀다. 관계자는 “`더샵 원트레체`는 3을 뜻하는 스페인어 `Tres`와 보물을 뜻하는 영어 `Treasure`, 소중히 여기다 라는 뜻의 `Cherish`의 합성어에 ONE을 더한 단지명으로, `3개의 단지가 하나되어 보물처럼 빛나는 부산 최고의 명품단지`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포스코건설이 서울 문래동에서 철공소를 운영하는 소공인들을 대상으로 철제조형물 디자인을 공모해 더샵 아파트에 설치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서울소공인협회, ‘영등포·경인로 일대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하며 신청 기간은 다음 달 5일까지이다. 참가자들은 팀을 이뤄 참여 가능하며 우수작 3점에게는 각 6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기 분석한 2020년 9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부터 24위까지 순위는 힐스테이트, 자이, 아이파크, 더샵, 푸르지오, 롯데캐슬, 래미안, e편한세상, SK뷰, 센트레빌, 서희스타힐스, 호반베르디움, 한라비발디, 우미린, 포레나, 하늘채, 더 플래티넘, 코아루, 스위첸, 데시앙, 벽산블루밍, 리슈빌, 동문굿모닝힐, 위브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